티스토리 뷰

blueholly

대전 단풍축제

부럼정보 2024. 10. 19. 18:19

목차



    반응형

    ## 대전 지역의 단풍축제 중부지방에서 단풍의 명소를 찾고 계신가요? 대전 지역에는 아름다운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과 논산 온빛자연휴양림은 피톤치드가 가득한 단풍을 자랑합니다. 한적한 분위기를 선호하시는 분이라면 제천 배론성지나 아산 공세리성당을 방문해 보세요.이곳에서는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단풍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후 방문이 가능한 광주 화담숲은 민간 정원으로, 모노레일을 타고 단풍 숲 사이를 누비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과천 서울대공원은 화려한 단풍으로 유명한 산책로가 있습니다. 그리고 광주의 남한산성과 수원 화성행궁은 고즈넉한 성곽길과 어우러지는 단풍이 가을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대전 지역의 단풍축제 대전 지역에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주요 명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전 장태산 자연휴양림 피톤치드가 풍부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중부지방의 대표적인 단풍명소 논산 온빛자연휴양림 피톤치드가 가득한 단풍을 만끽할 수 있는 단풍명소 제천 배론성지 한적한 공간에서 단풍을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는 명소 아산 공세리성당 고즈넉한 분위기 속에서 단풍을 즐길 수 있는 명소 광주 화담숲 예약 후 방문할 수 있는 민간정원 모노레일을 타고 단풍숲 사이를 누비는 특별한 경험 제공 과천 서울대공원 울긋불긋한 단풍이 화려한 산책로 가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명소

    • 광주의 남한산성

    고즈넉한 성곽길과 어우러지는 단풍 감상 가능

    • 수원 화성행궁

    성곽길을 따라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갑천과학공원에서 즐기는 아름다운 단풍
    갑천산책로 갑천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만개한 단풍나무의 화려한 경관을 감상하세요. 가을의 서늘한 바람에 흩날리는 붉은색, 주황색, 노란색 단풍잎이 마치 생생한 그림처럼 펼쳐집니다.
    자전거 도로와 조깅 코스 활동적인 하루를 원하신다면 자전거 도로나 조깅 코스를 따라 갑천의 단풍을 만끽하세요. 산뜻한 가을 공기를 마시며 운동을 즐기고 동시에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주변 공원 국립중앙과학관 주변의 공원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완벽한 단풍 감상 장소입니다. 화려한 단풍나무가 울창하게 서 있는 공원을 산책하며 멋진 사진을 찍으실 수 있습니다. 과학관 내에서는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교육적인 요소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대전시민천문대 주변의 자연경관과 함께 단풍을 즐기세요. 천문대에서의 특별한 천체관찰 체험과 더불어 주변 산책로를 따라 산들거리는 단풍나무를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가을빛이 물든 절경이 천문대의 멋진 배경이 될 것입니다.

    갑천과학공원에서 즐기는 단풍

    대전 갑천의 산책로를 따라 걸으며 아름다운 단풍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전거 도로나 조깅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과학관 주변의 공원에서 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장소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도 적합합니다.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교육적인 요소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대전시민천문대 주변의 자연경관과 함께 단풍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천문대에서의 특별한 체험과 함께 단풍 나무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สถานที่ 특징
    갑천 산책로 아름다운 단풍, 자전거 및 조깅 코스
    국립중앙과학관 단풍 감상, 교육적 전시 및 체험
    대전시민천문대 단풍 감상, 천문대 체험

    임난수 장군과 금강변의 은행나무 전설 임난수 장군은 고려 말 최영 장군과 함께 삼별초를 이끌어 탐라를 정벌하는 데 큰 공을 세운 충신이었다. 조선 건국 후, 임난수 장군은 관직을 버리고 금강변으로 내려와 은둔 생활을 시작했다. 금강변에 정착한 임난수 장군은 은행나무 두 그루를 심었고, 이 나무들은 600여 년이 지난 지금도 무성하게 자라고 있다. 이 은행나무에 대해서는 신기한 전설이 전해지고 있다.

    1. 일제 강점기에 일본인들이 톱으로 은행나무를 베려 했으나, 나무가 소리를 내며 울었다고 한다.
    2. 이후 슬프거나 기쁜 일이 있을 때마다 은행나무에서 '웅' 소리가 난다고 전해진다.

    금강변에 있는 임난수 장군의 사당은 임난수 장군을 제향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사당 뒤편에는 임난수 장군이 심은 은행나무 두 그루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은 이 나무를 소중히 여기며 관리하고 있다.

    임난수 장군과 금강변의 은행나무 전설

    일제 강점기에 일본인들은 금강변에 서 있는 은행나무를 톱으로 베려 했으나, 나무가 소리를 내며 울어 결국 베지 못했다고 한다. 또한, 슬프거나 기쁠 때 나무가 "웅" 소리를 낸다고 전해진다.

    이 은행나무 두 그루는 약 600년 전에 심은 것으로, 무성하게 자라 탐라 평정에 큰 공을 세웠던 고려 말의 충신 임난수 장군의 전설과 함께 전해지고 있다. 임난수 장군은 조선 건국 후 관직을 버리고 금강변으로 내려왔으며, 그의 충절을 기리기 위해 지어진 사당이 뒤편에 있다.

    1. 유림공원 국화축제 유성구 직원들이 기른 약 5,000만 송이의 국화꽃이 장관을 이루고, 크고 작은 국화조형물이 1,400여 점이나 전시되어 있는 유림공원 국화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공원의 중앙에는 충남대학교 조소작품이 국화로 둘러싸여 전시되었고, 다양한 국화조형물도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국화뿐만 아니라 팜파스, 억새, 단풍 등 가을의 풍경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 방문객들은 입장하자마자 감탄사를 연발하며 구경을 했습니다.

    1. 국화꽃 수: 약 5,000만 송이
    2. 국화조형물 수: 1,400여 점

    국화축제에서는 조화롭고 화려한 국화조형물뿐만 아니라, 가을의 다양한 풍광을 감상할 수 있어서 방문객들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유림공원 국화축제 1

    유림공원에서는 유성구 직원들이 기른 약 5000만 송이의 국화꽃과 1,400여점의 국화조형물을 전시하는 국화축제가 열렸습니다. 충남대 조소작품도 국화로 둘러싸여 전시되어있었고, 국화뿐만 아니라 팜파스, 억새, 단풍 등 가을에 볼 수 있는 다양한 식물들이 조화롭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되나 했더니, 유성구 직원들이 기른 약 5000만 송이의 국화꽃이 있고, 국화조형물은 1,400여점이라고 해요. 정말 대단한 정성을 쏟은 유림공원 국화축제입니다. 가운데 공원 공간에는, 충남대 조소작품도 전시되어있는데 모두 국화로 둘러쌓여져 있고 조형물도 다채롭게 있었습니다. 국화뿐아니라 팜파스, 억새, 단풍 가을에 볼 수 있는것들은 모두 있어서 들어가자마자 부터 정신못차리고 우와우와 하면서 구경했어요. 조화롭게 잘 꾸며놨"

    1. 가을 분위기 물씬! 대전 단풍축제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대전 단풍축제가 10월 18일에 개막한다. 공연 라인업: 박정현 홍이삭 류정필 코아모러스 새로운 포토스팟: 축제 기간 동안 더 많은 포토스팟이 마련되어 아름다운 단풍 풍경을 남길 수 있다. 국화 전시: 현재는 준비 중이지만,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국화가 풍성하게 피어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단풍 나들이: 가슴이 뭉클해지는 단풍 풍경 속에서 산책을 즐기고, 아름다운 각도마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가을 분위기 물씬! 대전 단풍축제


    가수 박정현, 홍이삭, 류정필, 코아모러스가 있습니다. 개막은 10월 18일에 시작하는데 라인업을 알려드릴게요. 더 많은 포토스팟을 볼 수 있으니까 기대가 됩니다.

    아직 준비 중이었어요.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미리 다녀오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생각보다 국화가 풍성하게 피어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왠지 모르게 가슴이 뭉클했어요. 사진 여러 장 찰칵해주고 싶어집니다. 어떤 각도로 찍어도 아름다우니까

    1. 유림공원 국화축제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림공원 국화축제는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합니다. - 체험 부스: 재미있는 게임과 활동 - 먹거리: 다양한 음식 옵션 - 포토존: 아름다운 국화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 촬영 - 국화 개화상태: 70% 이상으로 많은 국화가 피어남 동선 안내: 축제장을 원활하게 둘러보려면 미리 동선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정된 글 가을이 되면 유림공원 국화축제가 기다려집니다. 아직 축제가 열리지 않았지만, 미리 방문하여 아름다운 국화를 감상했습니다. 볼거리: - 다양한 종류와 색상의 국화 - 포토존: 소중한 순간을 기록할 수 있는 그림 같은 장소 - 의상 렌탈: 한복이나 전통 의상을 입고 축제 분위기를 더할 수 있음 즐길 거리: - 체험 부스: 게임과 활동으로 가족과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기 - 먹거리: 맛있는 음식과 간식으로 배를 채우기 - 문화공연: 전통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유림공원 국화축제를 기대해 주세요!

    유림공원 국화축제 2

    가을이 되면 유림공원에서는 국화축제가 열립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기에 체험 부스에 먹거리까지 생기니까 기대됩니다. 대박이죠! 공원 한 바퀴 돌면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국화 개화상태는 70% 정도로 많이 피어나 있습니다. 대전 유성국화축제답게 포토존이 가득했습니다. 동선 미리 파악해 주시길 바랍니다.

    유림공원에 도착했습니다. 아직 축제 전에 왔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4Pro로 촬영했습니다. 미리 다녀온 후기입니다.

     

    가을이 되니 이런

     

    'blueholl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막힘과 재채기 완화에 효과적인 삼백초 활용법  (4) 2024.10.21
    2024 LoL 월드 챔피언십 무료 중계보기  (2) 2024.10.19
    백암산 단풍축제  (6) 2024.10.19
    속리산 단풍축제  (2) 2024.10.19
    단풍 축제  (2) 2024.10.19